국방부 신형 텐트

  • 추천 8
  • 이슈자료
  • 2018-07-14
01.jpg

대한민국 군대에, 보급되는 납품가 700만 원의 신형 텐트
 


02.jpg 
기존제품보다, 무게가 30kg 줄어들고, 설치가 조금 간편해진 대신에 가격은 기존 300만 원의 2배가 넘는 700만 원....



 
그런데 유사한 민수용 텐트를 가격검색 해보았더니..



03.jpg 
04.jpg
 



후줄근한 모양의 군용보다도, 더 가볍고, 방수 잘되고, 설치가 훨씬 간편하고 LED 조명에 팬까지 운용할 수 있는 에너지 팩까지 달린 동급의 천막 가격이 31만 6천400원!!!
 
700만 원 vs. 31만 6천400원!!!
 
아무리 군용스펙에 맞도록 특수제작(?)하느라 제작비가 많이 든다고 하더라도, 천막 만드는데 무슨 고가의 특수기술이 사용되는 것도 아닐 터인데, 가격 차이가 너무 심한 거 아니요?

 
적의 적외선 탐지기나 레이더에 안 걸리는 스텔스 기능이나, 총알을 막는 방탄기능이 있다면 모를까?

왠지 이것도 군납 비리의 냄새가 심하게나는...

추천 8

댓글쓰기
재질이 (175.♡.2.183)
방탄이거나  생화학 기능있는거면 인정한다
뭐 대충 (223.♡.222.53)
내가 군시절에  텐트좀 쳐봤지  24인용 텐트
군장교말로는  레이다에  안잡히기위한 군복에 바른다는 물질이 포함되서  비싸다곤했다  천이긴한데  오지게 질겨서  6.25때부터 몇십년을  쳐대도  이상없긴했지 
문제는  조낸무거워서  허리 나간애들 많았다 
구라안치고  울부대 텐트치는거  전국 1등 먹었었지 1시간은 무슨 15분이면 친다 대신8명필요함ㅋ
(119.♡.226.239)
한국서 군인이 그냥 전시에 먹고자는 텐트가 레이더에 안 잡힐려고 스텔스용 도료를 바른다고? ㅎㅎㅎ 
진심이냐? ㅎㅎ 이거 ㅅㅂ 입대시 총 사간다는 급 개그지? 나만 분위기파악 안 됨 ? ㅋㅋㅋ

그리고 24인용 텐트 8명이면 5분 미만으로 끊는다 ㅎㅎ 무슨 전국 1등이 15분?  ㅎㅎ 수기사 헌병대 포로관리 텐트치는 훈련(양기사랑 att)에서 기억이 잘 안 나는데 5분 미만으로 끊었다. 15분? ㅎㅎㅎ
(119.♡.226.239)
글고 24인용 텐트는 허리가 나가는 개념이 아냐 ㅎㅎ 사람이 들고 다닐 수가 없어 차로 나른다 ㅎㅎ 나무기둥이 성인 남자 허벅지 만한 게 2개야  길이가 2미터 50이 넘고 ㅎㅎ 짤 보니 신형조차 30킬로가 줄고도 외피 무개만 65킬론데 ㅎㅎ
(119.♡.226.239)
짤보니 8명이 1시간이라 써있네 ㅎㅎ 머 잘못됐네ㅎㅎ 5분이 맞아 ㅎㅎ 1시간이면 철조망 바리케이트 배수로 침낭 머 이런 거까지 말하는 건가? ㅎㅎ
루우싸 (1.♡.30.147)
미필자세요? 텐트 안쳐보셨네 무슨 8명이서 5분만에 텐트를 쳐 ㅋㅋㅋㅋㅋㅋㅌㅋㅋ특수부대에서 20년근속한 부사관들도 5분만에 못친다... 좀 까고싶어도 말이 되는 선에서 까야지 그쪽이나 저쪽이나 똑같네요 ㅋㅋㅋㅋㅋㅋㅋ
(119.♡.226.239)
그래서 니가 특수부대 부사관이냐? 직접 쳐봤어? 직접 텐트를 쳐봤다니까 내가 애들 7데리고 ㅎㅎㅎㅎ 양기사랑 수기사 헌병대 사단 대항 att 이겨서 포상휴가도 나갔어ㅋㅋㅋ  5분 미만으로 끊어 진짜 ㅎㅎ

시합 시작되면 8명이 텐트를 쫙 펼치고 가운데 용마루 넣고 3미터 기둥 2개 끼우고 4명이서 세우는데 그 사이 나머지 4명이 땅에 핀을 박아 기둥이 서는 동시에 텐트에 줄 걸어 핀에 끼워 당기는 것까지 5분 미만으로 완료한다.
headssat (39.♡.106.129)
ㅋㅋㅋㅋㅋㅋㅋ24인용 텐트 8명이서 5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텐트쳐보심?
(119.♡.226.239)
구라라 우기면 할 말 없지만 수도기계화보병사단 헌병대 애들은 진짜 5분 미만으로 끊는다. 매년 att준비하느라 1, 2달씩 포로관리용 24인용 텐트치는 훈련 좃빠지게 하지만 우리 군인들이 이렇게 능력이 좋아 ㅎ 어느 분야나 니가 생각하는 한계를 초과해서 이루는 애들이 있어 ㅋㅋ
(223.♡.149.146)
장교출신임 간부들 6명이서 24인용 텐트 5분컷 진짜 했었음 조금 숙련된 병사들이면 별사들 데리고도 충분히 가능함
ㄱㅂ (211.♡.216.185)
비싸긴하지만 저정도크기에 저 가격이면 크게 해먹은거같진 않음 일반기업 입찰이면 국가는 중소기업 상대로 최저가 입찰을 보지않음 적정가에 가장 가까운 금액으로 견적 낸사람이 공사를 따는데, 이 입찰전 평균치를 낼때 싸게 만드는기업(공장)으로 직접 연락하는 경우는 거의 없기때문에 막상 견적 받아보면 유통마진이 15프로가 넘음...원단이 방수 난연 차광에 제직회사서 주문제작한원단이라면 제곱미터당 못해도 10만원은 받지 않았을까 예상해봄 거기에 가공비까지 더하면 조금 비싸지만 저가격 나오지 않을까??하는게 내생각. 그냥 원단회사서 일하니 대충 가격이 보여서...군납텐트 경쟁업체가 많고 경쟁을 하게된다면 거품은 뺄수있을거 같긴하지만 그런게 아니고 텐트바꾸자!!입찰 고~해서 만들면 저가격 나올거같음. 침대는 안만들어봐서 모르겠지만 관물침대는 해먹은게 확실한거같고ㅋㅋㅋ
ㅡㅡ (39.♡.53.207)
비교가 좀 잘못 되었어

30만원대 기성품 텐트 말고 겨울철이나 장박 성치 하는 면텐트
기준으로 하면

700만원 vs 100-300 만원대 나와

군용텐트가 시중제품과 다르게 방염 처리 까지 된거라면 가격이 좀 올라가긴 하겠는데 700은 비싸다
ㅋㅋㅋㅋㅋ (118.♡.51.214)
700만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국방비리 감사하긴 하는거냐?
700만원 미친 ㅋㅋㅋㅋ 지나가는 곱등이가 웃겠네 시발 ㅋㅋㅋㅋㅋㅋ
jbluej (58.♡.23.79)
제가 군생활때 군납 방산업체 담당부서에 있었는데
군납이란게 국방부 조달청에서 이루어짐
크게 가격과 성능으로 선별하는데 성능시험은 add 인가해서 했던것 같음
조달청과 add 두곳은 군납 방산업체의 주요 로비 대상들인데
가격은 업체들끼리 담합해서 서로 번갈아 최저가 협의해서 들어가곤 하더군요
물론 성능 시험쪽은 로비로 이루어지고요
그리고 보안이라는 명목으로 성능시험도 외부공개가 안됨
이러니......    해먹기 좋은 시스템인듯해요
제일 문제는 군납 방산업체에서 로비스트로 활용하기 위새 전직 주요부서
군출신들을 뽑아서 조건부로 데려가는 것입니다
저또한 전관예우로 로비를 한다는거죠
무슨의미가있니 (183.♡.251.32)
국방부에 세금을 아주 맛있게 처먹는 짤이네
흐냐냐냐냥 (59.♡.80.64)
진짜 얼마나 해처먹는거냐???? 아직 전쟁중 아니냐????
근데말이야 (175.♡.234.78)
사제 텐트..50년 쓸 수 있나?
나 군대 있을 때 24인용 1960년에 만들어진거였는데 2010년까지 정말 멀쩡하게 사용했거든
물론 무게나 등등..시1발 존나 무거웠지만
천이랑 나무 기둥 같은게 개 튼튼했던 기억이란 말이지
물론 700은 좀 비싸긴한데 사제 텐트랑 단순 가격비교하는 거는 말이 안되는거같은데
ㅋㅋ; (210.♡.82.110)
누가 보면 우리나라 종전국가인줄 알겠네
인터넷이슈 게시판 게시물 목록
번호 분류 제   목 날짜 추천
12498 이슈자료 현대차 뽑기 실패  댓글 : 5 2018/07/15 5
12497 고전자료 인류 역사상 첫 해저 터널  댓글 : 1 2018/07/15 1
12496 이슈자료 워마드 또 역대급 사고쳤다  댓글 : 14 2018/07/15 1
12495 이슈자료 한국 페미니스트의 천주교 성체훼손모독사건 총정리  댓글 : 1 2018/07/15 0
12494 이슈자료 최근 주세법 근황  댓글 : 10 2018/07/15 2
12493 이슈자료 대륙의 흔한 일상  댓글 : 1 2018/07/15 11
12492 이슈자료 편의점주님들, 솔직해집시다  댓글 : 2 2018/07/15 3
12491 이슈자료 골목식당 경양식집 기사 댓글  댓글 : 2 2018/07/15 20
12490 이슈자료 백종원 빡치게한 뚝섬 경양식집 수준  댓글 : 1 2018/07/15 2
12489 이슈자료 연예인 더빙이 애니를 살린 사례 2018/07/15 1
12488 고전자료 천조국 의원이 아메리칸 포럼에서 한 말  댓글 : 1 2018/07/15 22
12487 고전자료 막말교사  댓글 : 1 2018/07/15 1
12486 이슈자료 워마드는 페미가 아니라는 은하선의 과거 발언 모음 2018/07/15 0
12485 고전자료 축구계 역사상 최악의 쓰레기  댓글 : 1 2018/07/15 1
12484 이슈자료 돈받고 딸을 성매매 시키려했던 엄마  댓글 : 2 2018/07/15 30
12483 이슈자료 강력범죄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지역  댓글 : 17 2018/07/14 2